(주)에이엠코리아

신뢰할 수 있는 기업, 에이엠코리아

에이엠코리아를 방문하여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활용사례



HP 3D프린터 (69)SLA 3D프린터 (65)FDM 3D프린터 (23)SLS 3D프린터 (6)금속 및 세라믹 3D프린터 (20)
[HP 3D프린터] Materialise는 3D 프린팅을 최종 부품 생산에 적용합니다
2020.09.08 14:43
   MATERIALISE_CASE+STUDY..pdf (1.0M) [5] DATE : 2020-09-08 14:43:32
Materialise는 3D 프린팅을 최종 부품 생산에 적용합니다


1.jpg


산업 분야
3D 소프트웨어 개발 인쇄 서비스
비즈니스 이름
Materialise NV
평가자
Bart Van der Schueren, Materialise 최고 기술 책임자,
Materialise Giovanni Vleminckx, Material and Processes 연구 프로젝트 관리자, Materialise
목적
3D 프린팅을 인증 된 제조 워크 플로우의 일부로 만드십시오.
접근방법
벤치마킹, 테스트
과학 기술
HP Multi Jet Fusion
해결책
HP Jet Fusion 3D 프린팅 솔루션

2.jpg


요약
벨기에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지점을 두고 있는 Materialise는 3D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구성된 가장 큰 그룹 중 한 곳과 
세계 최대의 3D 프린팅 시설을 결합하고 있다. 
Materialise는 27년 동안 3D 프린팅의 혁신을 선도해 왔으며, 
제품 개발을 개선하고 더 좋고 건강한 세계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명을 추구해 왔다. 
Materialise는 HP 멀티 제트 퓨전 기술로 최종 사용 부품 생산 능력을 강화하고, 
그 과정에서 제조로 인한 환경 영향을 줄이는 두 가지 임무를 모두 수행하고 있다.

도전
1990년 Materialise가 문을 열었을 때, 그것은 3D 프린팅 부품으로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기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는 대담한 믿음을 공언했다.
이 회사는 공동 제작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위해 노력하면서 
독창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3D 프로토타이핑 사업을 개발했다.
이제 Materialise는 3D 프로토타이핑에서 3D 최종 부품 생산에 이르는 길을 걷고 있다. 그러나 그 길은 도전으로 가득 차 있다

Bart Van der Schueren 머티리얼 최고기술책임자는 "시제품 제작과 직렬 제작은 상당한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4.jpg


우선, 제조 설비가 되기 위해서는 부품 품질과 일관성을 위한 더 높은 기준이 필요하다고 그는 말했다. 
"그리고 그 과정을 추적할 수 있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 당신이 약속했던 정확한 표준과 
이터 세트에 따라 인쇄할 부품을 확실히 인쇄하기 위해서입니다."

최종 사용 부품 인쇄의 프로세스 관련 과제 외에도 3D 인쇄는 제한된 재료 옵션, 부품 품질 및 프린터 효율에서 비롯되는 과제를 제시한다.
Van der Schueren은 "시장에서는 3D 프린팅이 기존 제조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사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는 이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은 아니라고 믿는다.
현재 3D 프린팅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재료로 다른 방식으로 제품을 엔지니어링하면 많은 것을 해결할 수 있다."

해결책
Materialise는 HP Multi Jet Fusion의 속성으로 타겟팅될 수 있는 부품을 식별하기 위한 오랜 벤치마킹프로젝트를 마치고 
HP Jet Fusion 3D 프린팅 솔루션을 신제품 소개(NPI) 프로세스의 중심에 두었다.
반데르 슈에렌은 "HP의 멀티제트퓨전 같은 신기술이 어떻게 직렬로 생산될 수 있는지 살펴보고 있는 인증된 제조 환경을 구축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소프트웨어 전문지식을 결합해 필요한 추적성을 만들고, 제조과정 전체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가져가고 있다."
Materialise는 HP의 Multi Jet Fusion 기술 외에도 스테레오토리그래피, 선택적 레이저 소결, FDM, 폴리젯과 같은 많은 플라스틱 기반 기술과 
선택적 레이저 용해와 같은 금속 기술을 사용한다.


Giovanni Vleminckx 머티리얼즈 리서치 매니저는 "이과정에서 HP의 멀티제트퓨전 공정 효율성, 기계적 특성, 표면 품질 등에 대해 좋은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Materialise는 현재 고객이 대량의 디테일, 높은 정확도, 얇은 벽, 표면 텍스처링, 라벨링 또는 판화가 필요한 용도에 HP 3D 프린터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러한 혜택을 볼 수 있는 업종에는 한계가 없다고 본다."

그는 "현재 3D프린터로 대량 제조는 불가능하지만 대량맞춤화는 사실 가능하다"고 말했다.
Van der Schueren은 Materialise는 대량 맞춤화 외에도 HP의 멀티 젯 퓨전 제조에서 최대 "수천" 부품 생산량과
복잡한 제품의 일부인 "내인성 플라스틱 부품" 생산에 대해 적어도 두 가지 다른 우선적인 사용 사례를 확인했다. 고 말했다.
Untitled-1.jpg


결과
인쇄 품질과 일관성은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Van der Schueren과 Vlemincx의 가장 중요한 기준을 나타낸다.
Van der Schueren은 "HP가 다른 부품들이 아닌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매우 좋아 보이는 고성능 부품을 기계에서 바로 나올 수 있는 능력"이라고 말했다.
HP의 가공 스테이션과 빌드 유닛의 통합은 PA 12 파우더의 높은 재사용 가능성과 결합되어 Materialise의생산 효율을 전반적으로 높이는 데 기여한다. 
Van derSchueren은 "HP 3D High Reusability PA 12 파우더 소재의 재사용이 레이저 기반 시스템에서 보는 것보다 높다"고 말했다.
HP Jet Fusion 3D 프린터의 안정적 성장으로 Materialise는 비즈니스 성장 비전과 글로벌 책임에 더욱 가까워질 것이다.
"3D 인쇄는 우리가 훨씬 더 적은 양을 생산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세상을 변화시킬 것이다. 
이것은 제조업의 환경적 영향을 줄이기 위해 소비 현장에서 더 가까운 곳에서 생산이 이루어져야 하는 세상의 변화를 반영한다."